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스파이더맨 1 > 정보 및 등장인물,줄거리,후기

by HotGog 2023. 2. 20.
반응형

정보 및 등장인물

이 스파이더맨 1 영화는 장르는 슈퍼히어로이고 감독은 샘 레이미며 2002년에 개봉했으며 상영시간은 121분입니다. 출연진은 피터 파커/스파이더맨 역의 토비 맥과이어, 노먼 오스본 역의 윌럼 다포/그린 고블린, 메리 제인 왓슨 역의 커스틴 던스트, 해리 오스본 역의 제임스 프랑코, 삼촌 역의 클리프 로버트슨,로즈마리 해리스가 메이의 이모 역을 맡다, J.J. 조나 제임스 역의 J.K. 시몬스, 플래시 톰슨 역의 조 만가니엘로, 로비 로버트슨으로서의 빌 넌, 막시밀리안 파가스 역의 게리 베커, 베티 브랜트 역의 엘리자베스 뱅크스, 호프만 역의 테드 레이미

줄거리

이 영화는 뉴욕 퀸즈에 사는 피터 파커와 그의 삼촌 벤, 그리고 메이 숙모와 함께 시작됩니다. 피터는 짝사랑하는 메리 제인 왓슨을 포함한 그의 반 친구들에게 지속적으로 괴롭힘을 당하는 사회적으로 어색한 고등학생입니다. 어느 날, 유전학 실험실로 수학여행을 가던 중, 피터는 유전자 조작된 거미에게 물리게 되는데, 이 거미는 피터에게 거미 같은 능력을 갖게 되면서 이야기 흘러갑니다.새로운 능력을 발견한 후, 피터는 처음에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그것들을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레슬링 대회에 참가하고 거미 같은 힘을 사용하여 3,000달러의 대상을 수상합니다. 하지만, 한 도둑이 레슬링 대회의 주최자를 강탈한 후, 피터는 그것이 자신의 책임이 아니라고 믿고 그 도둑을 막기를 거부합니다. 같은 날 밤, 피터의 삼촌 벤은 레스링 대회 그때 도망치게 허락했던 바로 그 도둑에 의해 자동차 납치로 사망합니다. 죄책감으로 가득 찬 피터는 자신의 능력을 선을 위해 사용하고 삼촌이 그가 되기를 바랐을 영웅이 될 것을 맹세합니다. 피터는 빨간색과 파란색 의상을 입고 스파이더맨이 됩니다. 한편, 부유한 사업가이자 과학자인 노먼 오스본은 인간을 유전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을 포함하는 군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험이 잘못되고 난 후, 오스본은 미쳐있고 위험한 그린 고블린이 됩니다. 스파이더맨으로, 피터는 범죄와 싸우기 시작하고 유명해지기 시작하지만, 그는 또한 그의 슈퍼히어로 임무와 그의 개인적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피터는 노먼의 아들인 그의 가장 친한 친구 해리 오스본과 점점 멀어지고, 이제 그의 불량배 플래시 톰슨과 사귀고 있는 메리 제인과 연인 관계로 발전하기 시작합니다. 그린 고블린은 도시를 공포로 몰아넣기 시작하고, 스파이더맨은 그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전투에서, 그린 고블린이 스파이더맨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공격하여 우위를 차지하면서, 두 라이벌은 대결합니다. 결국 스파이더맨은 그린 고블린을 물리칠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노먼 오스본이 죽기 전까지는 불가능합니다. 피터가 자신이 배운 교훈을 되새기며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깨닫는 것으로 끝난다 그는 또한 메리 제인과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슈퍼히어로 정체성을 비밀로 유지해야 한다고 믿으며 메리 제인과의 기회를 포기하기로 결심합니다. 영화는 범죄와 불의에 맞서 싸울 준비를 한 스파이더맨이 도시를 휘젓는 것으로 끝을 맺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파이더맨"은 힘, 책임, 그리고 영웅주의와 함께 오는 희생에 대한 주제를 탐구하는 슈퍼히어로 기원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스파이더맨 영화의 전체 시리즈 위한 길을 열었고, 슈퍼히어로 장르를 할리우드의 주요 세력으로 확립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후기

이 영화는 또한 커스틴 던스트가 메리 제인 왓슨 역을, 피터의 연인인 제임스 프랑코가 해리 오스본 역을 맡았습니다. 스파이더맨은 전 세계적으로 8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2편의 속편을 만들어내며 비평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영화는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슈퍼히어로 영화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스파이더맨 캐릭터를 가장 잘 각색한 영화 중 하나로 널리 간주됩니다. 명대사 중에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가 인상깊었습니다.현실에서도 책임을 지어야 하는 일들이 매 순간순간 있는데 항상 고민하고 해결 잘해보려고 하지만 안될 때도 있고 열심히 한 만큼 성과로 이루어지는 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만약 피터처럼 능력이 생긴다면 그 능력을 어떻게 사용했을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