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스파이더맨 2 > 정보 및 등장인물,줄거리,후기

by HotGog 2023. 2. 20.
반응형

정보 및 등장인물

스파이더맨 2는 2004년 개봉한 샘 레이미 감독의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상영기간은 127분이고, 2002년 영화 스파이더맨의 속편으로, 스탠 리와 스티브 딧코가 만든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7억 8천 3백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며 비평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스파이더맨 2의 줄거리는 피터 파커가 스파이더맨으로서의 책임과 개인적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을 중심으로 전개 됩니다. 스파이더맨으로 등장하는 피터는 네 개의 기계 팔을 몸에 결합시켜 도시를 공포에 떨게 하는 새로운 슈퍼 악당 옥토퍼스와 싸웁니다. 출연진피터 파커 역의 토비 맥과이어/스파이더맨,메리 제인 왓슨 역의 커스틴 던스트,닥터 옥토퍼스 역의 알프레드 몰리나. 오토 옥타비우스,해리 오스본 역의 제임스 프랑코,메이 파커 역의 로즈마리 해리스,J.J. 조나 제임스 역의 J.K. 시몬스

줄거리

이 영화는 피터가 자신의 슈퍼히어로 임무와 개인적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피터는 대학 과정에서 낙제하고, 집세를 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메리 제인과 해리와의 관계는 긴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는 동안 메이 숙모(로즈메리 해리스)는 청구서 지불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큰 힘을 가지고 큰 책임이 온다"는 피터의 삼촌의 말은 계속해서 그를 무겁게 짓누르고 있습니다.피터의 스파이더맨 분신 또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데일리 버글'의 편집장인 J. 조나 제임스(J.K. 시몬스)는 스파이더맨을 영웅이 아닌 악당으로 묘사하며 그를 비방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스파이더맨의 영웅적인 행동들은 또한 그의 신체적인 건강에 피해를 입혔고, 그는 그의 거미 감각을 포함한 그의 힘을 잃고 있습니다. 한편, Dr.라는 이름의 훌륭한 과학자가 있었습니다. 오토 옥타비우스는 태양의 힘을 이용하는 획기적인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옥타비우스는 그의 척추에 융합된 일련의 인공지능 촉수를 포함하는 이 실험을 감독하고 있으며, 또한 그가 AI 억제 칩이라고 이름 붙인 인공지능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실험은 잘못되고, 옥타비우스의 아내는 폭발로 죽습니다. 촉수가 그의 몸에 융합되고, 그는 초인적인 힘과 생각으로 촉수를 조종하는 능력을 가진 악당이 됩니다. 도시에 대혼란을 일으키기 시작하자 스파이더맨은 막으려 하지만 실패합니다. 그들의 전투 동안 스파이더맨은 완전히 힘을 잃고, 닥 옥은 실험을 계속하고 촉수를 위한 새로운 동력원을 만들기 위해 사용할 계획인 새로운 원자력 에너지원을 가지고 탈출합니다.패배감을 느낀 피터는 스파이더맨이 되는 것을 포기하고 자신의 사생활에 집중하기로 결심합니다. 피터는 스파이더맨으로서의 자신의 의무가 너무 크다고 느끼기 때문에 그녀와 함께 할 수 없다고 메리 제인에게 말합니다. 그러던 중 해리는 자신의 아버지가 그린 고블린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스파이더맨을 죽임으로써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복수에 집착하게 됩니다.피터는 스파이더맨을 그만두고 나서 삶이 나아지기 시작합니다. 그는 학교 생활을 잘하기 시작하고, 메리 제인과 다시 연결되며, 데일리 버글에서 사진작가 일을 제안받습니다. 하지만 스파이더맨을 그만두기로 한 그의 결정은 오래가지 못 합니다. 닥 옥의 실험이 도시 전체를 위협한다는 것을 깨달은 피터는 다시 스파이더맨 옷을 입고 그를 저지하기 위해 나섭니다. 그들의 마지막 전투에서 스파이더맨은 닥 옥의 새로운 동력원을 파괴할 수 있고, 촉수들이 그의 마음을 장악하게 됩니다. 처참한 싸움 끝에, 스파이더맨은 닥 옥의 촉수에서 억제제 칩을 제거할 수 있었고, 그는 다시 자신을 통제할 수 있게 됩니다. 구원의 순간, 닥 옥은 핵융합 반응을 멈추고 도시를 구하기 위해 촉수를 사용하여 자신을 희생합니다. 도시가 구원받은 후, 피터와 메리 제인은 서로에 대한 사랑을 고백하고, 피터는 스파이더맨이 되기로 결심합니다.

후기

스파이더맨 1에 이어 스파이더맨 2후속으로 나왔는데 역시나 재미나게 잘나왔으며 피터의 행보와 사랑 둘다 이루어지는 모습에 너무 좋았습니다. 감명 깊었던 장면중에 피터가 닥터 옥토퍼스와 싸우고 쓰러졌을 때 시민들이 그를 구하고 놀라는 장면하고 어린 스파이더맨의 무게를 알고 안쓰러워하는 장면이 뭉클했습니다. 대학생이면 한창 어린데 세상을 구하기 위해 사랑도 포기하고 스파이더맨은 조금 짠하고 악당들은 설득이 통하지 않는데 닥터 옥토퍼스가 대화로 본인을 희생하는 장면도 멋있게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